2004년 보수요육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04년 보수요육 성황리 개최
  • 치위협보
  • 승인 2004.06.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15일 대전·충남치과위생사협회(회장 한양금)주관으로 2004년도 상반기 보수교육이 대전보건대학에서 있었다.

이번 교육은 타 지역(보령·서산·홍성 등)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접수를 1시간 늦춰 예년보다 여유로운 시작을 할 수 있었다.

총 의무보수교육 8평점 중 시도회 보수교육 상한점인 4점이 부여되는 이번교육은 올 해에도 보건(지)소와 치과병(의)원 회원들의 수행업무 특성상, 제1강연 공통필수교육 후 제2강연 전공교육으로 각각 다른 내용이 진행되었다.

제1강연은 여권신장과 양성평등사회실현을 위해 대전여민회를 창립한 민구양운 고용평등상담실장이 '노동권 침해와 성적 자기결정권 치매, 직장내성희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고용현장에서 여성이라는 이유로 당하는 성차별적 고용사안과 직장내성희롱 개념에서부터 조직의 권력으로부터 발생하는 구조적문제, 문제해결방안까지 제시해 주는 알찬교육을 선보여 회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점심과 간단한 티타임 이후 이어진 제2강연으로 치과병(의)원 회원강의에서는 한국치과의원 이경훈 원장이 'Temporomanidibular Disorders'라는 주제로 턱관절의 해부학적 구성요소와 턱관절 장애의 증상 및 치료, 예방법에 대해 강연하였고, 보건(지)소 회원강의에서는 울진군보건의료원 신순득 선생의 '아동 구강관리에 있어 부모 역할'이란 주제의 치아우식증 예방법 및 잇솔질 교육법에 대한 강의와, 아산시보건소 이근유 선생의 '보드판을 활용한 초등학교 학년별 교육'이라는 주제의 구강보건교육판 활용법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번 보수교육을 통하여 회원들은 급변하는 의료신지식을 보완하고 시대적,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구강보건전문인으로의 역할을 다시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