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 2004 건강엑스포' 참가
상태바
'하이서울 2004 건강엑스포' 참가
  • 치위협보
  • 승인 2004.05.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스 별도 운영

 

서울무역전시장 개최 6월 1일 ~ 6일

서울특별시와 SBS가 함께 하는 국민건강축제, 2004 건강엑스포 !!

서울시와 SBS는 깨끗하고 안전한 건강도시 만들기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자는 취지의 '건강도시 만들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그 첫번째 실천 프로젝트로 오는 6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국내 의료기관과 전문병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의료상담을 무료로 실시하고 레저 및 건강생활 관련제품을 전시하는 "하이서울 2004 건강엑스포"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우리 협회는 지난 2000년도 건강엑스포의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에 충치예방연구회와 공동으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스를 운영하기로 하고 지난 12일 서울시청 별관에서 열린 "하이서울 2004 건강엑스포" 행사 설명회에서 제시한 세부사항에 따라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스에서는 국민구강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하는데 한 부분은 자료를 통하여 살펴보는 우리나라 중대 구강병의 실태, 치과위생사 활동 등이 있고 또 한 부분은 직접 현장 체험과 실습이 있는 구강관리용품 사용법시연회, 구강보건상담 및 교육, 무료 불소겔 도포, 구강내 세균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또한 무대이벤트행사에는 신성대학 치위생과 학생들이 '구강보건인형극'을 6월 3일, 5일 공연할 예정이다.

건강엑스포는 종합건강검진, 영양상담, 체력측정, 건강세미나 등 건강을 지키기 위한 토탈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수술비를 지원하는 이웃사랑 실천 캠페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축제의 한마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엑스포기간 중에 치위생(학)과 재학생들이 협회부스에서 자원봉사 도우미로 활약하게 되며, 우리 협회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자들에게 치과위생사의 역사와 여할 및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치과위생사가 구강건강 분야의 전문직종인임을 인식시킬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관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http://www.healthexpo.or.kr)를 통해서 단체관람이나 무료입장권을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협회 사무국 02-2236-09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