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직속 특별위원회 간담회
상태바
회장직속 특별위원회 간담회
  • 치위협보
  • 승인 2003.06.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의사항 적극 반영키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는 지난달 23일 협회 회의실에서 회장 직속 ‘특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위촉장 전달식과 2003년도 사업추진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문경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매사에 적극적인 사고로 임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협의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숨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하였다.

협회 회장단과 장애인구강보건위원회(위원장 남상분)ㆍ 구강보건교육위원회(위원장 이성숙)ㆍ건강보험심사청구위원회(위원장 오보경)가 함께 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위원회별로 분임토의를 거쳐 장애인 봉사활동을 통한 치과위생사 사회활동 확대, 건강보험 청구업무에 대한 치과위생사의 업무파악 및 교육방안, 구강보건교육자료개발 등에 대한 제안이 있었고 추후 이에 대해 충분한 논의를 거쳐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건강보험심사청구특별위원회

치과위생사가 접하고 있는 의료보험청구의 실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보험청구가 치과위생사가 수행해야할 업무임을 주지시키기 위해 의료제도나 정책에 대한 정보제공 및 실무운영, 심사청구 처리능력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치위협보나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검토하여 시행하기로 하였다.

□ 장애인구강보건특별위원회

장애인 봉사활동을 통한 치과위생사 사회활동의 확대를 위하여 지역적으로 자원봉사활동상황을 파악하기로 하였고, 지속적인 장애인진료봉사를 할 수 있도록 임상연수회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 구강보건교육특별위원회

시청각 장애우의 구강보건교육자료집 개발을 위해 시각 장애우와 직접 면담하여 교육자료개발에 참조하기로 하였으며, 시ㆍ청각 장애우의 전달매체 등을 사전에 조사한 내용을 참고하여 기초그림제작 및 글 작성에 활용하여 시행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