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형태의 매거진
상태바
새로운 형태의 매거진
  • 강승남 명예기자
  • 승인 2003.09.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학회지 Tooth & Tooth 발간

지난 4일 포항 1대학 치위생과에서는 2002년부터 2003년 1학기까지의 일어났던 행사들을 모아서 학회지를 발간했다.

그 동안 아이디어 회의와 기획 등 늦도록 남아서 열정적으로 준비한 만큼 우리의 첫 학회지 T&T(Tooth&Tooth)의 발간은 단순한 학과지 이상의 큰 보람으로 다가온다.

T&T 창간호에서는 “구강보건향상과 증진을 도모하고 선ㆍ후배가 교감하는 디딤돌이 되기를...”이라는 학장님의 축사로 시작해 학과장님의 창간사, 그리고 바쁘신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치위생과 여러 교수님들께서 많은 도움과 아낌없는 성원을 축하의 글로 남겨 주셨다.

그리고 포항1대학 치위생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등학교와 유치원 구강보건교육에 관한 내용을 비롯하여 선배들의 즐거웠던 이야기들이 담겨 있으며, 경쾌함이 묻어나는 생생한 체험현장인 부산대 실습이야기, 지면의 중간 중간을 차지하고 있는 간단한 구강상식 등은 후배들에게 여러 가지 정보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고, 현 치과위생사 선배의 ‘치위생사로서의 나의 길’ 이라는 글은 치과위생사로서의 올바른 자세와 자기발전을 위한 꾸준한 노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한다.

이 밖에도 졸업여행이야기, 장애우에게 행하는 봉사활동 수기 등을 담아 1년 동안의 추억들을 기억할 수 있게 했다.

“항상 ‘처음’ 이란 말은 사람의 맘을 설레게 하는 것 같아요. 그 많은 설렘들과 가슴 뿌듯함을 이 한 권에 고스란히 담았어요. 제가 ‘처음’ 느껴 본 사랑을 말이에요”

- 편집후기 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