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공원서 봉사활동
상태바
파고다공원서 봉사활동
  • 김정아, 한우리 회장
  • 승인 2003.11.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건강증진 동아리 '한우리'

2003년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달 11일에 본 대학 치위생과 노인 건강증진동아리인 ‘한우리’가 서울 종로 파고다 공원에서 노인건강증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 매달 방문하여 활동했던 안양의 율목 복지관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건강증진활동이 기초가 되어 더욱 활기차고 보람된 행사로 이루어 졌다.

‘한우리’ 학생들은 바쁘신 와중에 봉사활동에 항상 함께 해주시는 박명숙 지도교수님, 김정희 조교님의 지도 하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파고다 공원에 모이신 1000분 이상의 노인 분들 중 500명이 넘는 노인 분들께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교습하였다.

또한 칫솔을 나누어 드리고 직접 교습한 칫솔질 방법을 바로 옆 세면대에서 시행하시도록 해봄으로써 평소 잘못된 칫솔질 습관을 바로 잡도록 하였고, 세정제를 이용하여 의치 세척을 해 드려 노인들이 소홀히 했던 의치 보관법과 세척 방법을 교육해 드리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칫솔질을 하고 난 노인들께는 잇몸 마사지와 지각과민 치아의 완화를 위해 치경부에 불소도포를 해 드리기도 하였다.

불소도포 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그린 구강건강 관련 포스터를 전시하여 관람을 하시며 평생 처음 칫솔질 교육을 직접 받아 감회가 새롭다는 소감도 전하시며 흐뭇해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교육을 마치신 노인들께 자일리톨 사탕까지 나누어 드리니 기쁨이 두 배가  됨을 느꼈다.

이날 행사는 노인들이 소홀히 생각하기 쉬웠던 구강 보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노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한우리’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하나가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