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차 국제치과위생심포지엄 안내
상태바
제15차 국제치과위생심포지엄 안내
  • 치위협보
  • 승인 2001.02.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차 국제치과위생심포지엄(ISDH)이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오스트레일리아(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의 치과위생사들을 하나로 묶고자 하는 것이 ISDH의 주된 목적으로 이번 심포지엄은 이러한 취지에 꼭 맞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국제치과위생사연맹 Til vander Sanden-Stoeil-nga회장은 “심포지엄 주제로 ‘The Dental Team-Colleagues in Oral Health’로 정하고 구강건강을 다루는 진료팀 내에서 모든 파트너들이 똑같이 중요하며 실제로 동등한 파트너로서 자리 매김 한다는 사실에 대단히 깊은 공감을 표시한다고”고 하였으며 “이러한 생각은 90년대 초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12차 심포지엄 주제(치과위생사 보조자에서 동료로)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스트레일리아 심포지엄은 이러한 전개과정의 양상을 표현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치과위생사들이 구강보건의 범위 내에서 교육 연구, 직업환경 설정, 다양한 프로그램, 직업적 개발, 직업동료들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행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토론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는 전세계적 토대위에서 치과위생의 직업적 위상을 증진시키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며, 세심하게 준비된 사회적 이벤트들은 전세계 치과위생사들의 단결심을 공공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3년에 한번씩 주최국을 정하여 개최되는 ISDH는 전세계 치과위생사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으며, 우리 협회는 ISDH 참가희망자를 모집하여 한국 대표단을 파견할 계획이 있다. 이번 호에는 심포지엄의 개요를 알리고 다음 호에 참가등록일정 및 참가단 모집에 대한 안내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