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인 다짐
상태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인 다짐
  • 치위협보
  • 승인 2000.07.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학회 종합학술대회 1백여 회원 참석 성황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숙향) 2000년 제1회 종합학술대회가 지난 6월 18일 회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가운데 개최되었다.

서울대학병원 본원 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오전 9시 등록 접수를 시작으로 참가인원 100여명이 넘는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였으며, 2000년을 치과위생사의 분야별 전문지식을 확보하고 시대적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인으로서 국민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학술행사가 이루어졌다.

학술대회는 분당 21세기치과병원 전현선 치과위생사의 "평행촬영법과 디지털방사선 촬영법의 임상적 비교"라는 주제의 임상증례발표를 시작으로 논문발표와 초청강연회 순서로 진행됐다.

논문발표에는 '치과의료종사자들에 대한 환자의 신뢰도 조사(문희정 여주대학)', 치과위생사의 인력 공급에 관한 연구(김영경, 수원여대)', '치과위생사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최문희, 구리시보건소)', 등의 주제로 참석한 회원들의 높은 관심과 지지를 얻는 발표장이 되었다.

마지막 순서인 임플란트 초청강연회에서는 대한임플란트연구회 회장인 김재철 박사가 '임플란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하여 회원들의 관심과 여기가 강당을 가득 메웠다.

대한치과위생학회는 이번 제1회 종합학술대회의 열기를 이어서 가을에 있을 제2회 종합학술대회를 회원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보다 알차고 풍부한 학술내용으로 준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