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향후 개선방안 모색 계기
상태바
국시원 향후 개선방안 모색 계기
  • 치위협보
  • 승인 1999.06.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시원 확대개편 1주년 학술세미나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문호)은 5월20일 오후 2시 서울중앙병원 연구동 지하강당에서 국시원 임원 및 보건의료 관련 대학 교수, 협회관계자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시원 확대 개편 1주년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국시원 이문호 원장은 인사에서 “오늘 세미나는 지난 1년간의 국시원 운영상의 문제점 및 시행착오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므로써 국가시험의 질적향상 및 제도발전을 제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국시원 1년간의 경험’을 주제로 2천년대를 맞아 국가시험관리 운영 및 제도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 보건의료인력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국시원 최인석 시험관리국장은 98년 하반기 및 99년 상반기 국가시험 결과 분석을 통해 99년 하반기 및 2000년 상반기 국가시험의 일정 및 시험문제 출제, 출제위원 위촉, 시험진행, 채점 등 향후 국시원의 시험시행 방안을 밝혔다. 이어 이경신 문항관리국장은 문항개발과 관련, 해당 직종의 지식습득 수준 뿐 아니라 실무능력을 제고할 수 있는 문항개발에 대한 중장기계획을 조속히 수립, 수행할 것을 밝혔으며, 백상호 연구개발실장은 현행 연구개발부문의 기획, 실행, 활용 등 각 단계별 문제점을 분석하고 전 직종에 걸친 형평성 있는 연구과제 추진 및 보건의료인력 데이터베이스 조기 구축 등 연구개발부문의 효율성제고 방안을 밝혔다.

우리 협회에서는 국시원 감사인 김숙향 협회장이 참석하였으며 이밖에도 많은 교수들이 참석하였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도 국가시험 관리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질의시간과 토론시간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