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교육 남은 일정 철저 운영키로
상태바
보수교육 남은 일정 철저 운영키로
  • 치위협보
  • 승인 1999.09.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연석회의, 미이수자 많은 경우 올해말 보충교육 개최

우리 협회는 99년도 제2차 전국임원연석회의를 지난달 14일 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회의에 앞서 김숙향 회장은 치과위생과 학습목표개발과 국시원의 직능분석의 진행과정에 대하여 설명하고 치과위생사 업무확장과 국가시험의 필연성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시도회 정기총회 개최는 협회 정기총회 이전인 11월 20일까지 보고가 완료되도록 하고 99년도 보수교육의 남은 일정을 철저히 운영하되 미이수자가 많을 경우 올해안에 보충보수교육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보수교육시 참석여부와 평점을 철저히 관리하기로 하고 회비 미납자 및 협회 미가입자의 경우 교육등록비를 차등을 두어 관리하기로 하였다. 협회 미가입자중 보수교육미필자는 복지부장관 행정처분 확정에 따라 그 명단을 색출하여 보고하기로 하였다.

기타안건으로 방송통신대 교육학과에 편입시 치과위생과 졸업생이 우선 편입할 수 있도록 특전부여, 전문학교(대학) 재학중 교육학을 이수하지 못한 회원대상으로 협회에서 특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점을 이수하도록 건의, 치과위생사 면허취득후 양호(실기)교사 자격증 부여 부활 건의를 접수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연석회의에서는 보건치과위생사회에서 99년도 보건소근무회원 대상 보수교육 점수 인정을 ①지난 3~8월 사이에 보건회 도대표가 추진을 하고 ②앞으로 9~12월중에 계획하고 있는 교육을 1회에 10점을 인정해 줄 것을 제의하였으나, 지난 연석회의(98.11/28, 99.3/13)에서 부결된 안을 임의로 추진하고 나서 이것을 인정해달라는 것은 타당치 않아 부결처리하였으며, 아울러 2천년도 보수교육 안을 9월 30일까지 접수받아 10월 16일 3차 연석회의시에 토론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