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 · 산하단체 소식
상태바
시도회 · 산하단체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1998.06.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회

●98년 정기보수교육 실시

전북회(회장 임춘희)는 98년도 정기보수교육을 지난  5월 23일(토) 전주시 노동회관 강당에서 실시하였다.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중앙회 김숙향 회장의 "치과위생사 윤리 및 치과에서 필요한 심리학"에 대한 강연과 한국치과경영정보협의회 김일봉 이사장의 "IMF시대에 치과경영과 치과위생사 참여"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강원회

●분회장회의 개최

강원회(회장 이은미)는 지난 4월 11일(토)~12(일) 홍천 대명콘도에서 4월 이사회 및 분회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시도회 임원과 분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1998년도 사업계획에 따른 업무협의와 분회활성화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협의하여 올한해 강원 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하였다.

●98년 보수교육 실시

강원회는 98년도 정기보수교육을 지난 5월 24일(일) 원주시 신용협동 조합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교육은 오전에 강연장을 구분하여 보건(지)소 회원을 대상으로 강릉치대 마득상교수의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에 대한 강연과 병·의원 회원을 대상으로 한국치과경영정보협의회 김일봉 이사장의 "IMF 시대에 있어서 치과경영과 치과위생사 참여"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오후에는 98년 공통필수과목인 "치과위생사윤리"를 중앙회 김숙향 회장이, "치과에서 필요한 심리학"을 예치과의원 손성숙 치과위생사가 강연하였다.

 

인천·경기회

●시도회장 보선, 차동화씨 선출

인천·경기회는 공석중인 회장에 차동화 전 회장을 선출하였다.

지난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된 유정숙 회원이 강원도로 근무지가 변경됨에 따라 협회정관 및 회칙에 의거하여 회장 자격이 상실되어 회장보선을 위한 임시총회를 지난 2월 28일 종각회관에서 개최하고 새회장에 차동화 전회장을 선출하였다.

상반기 보수교육 실시

인천·경기회(회장 차동화)는 98년도 보수교육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개최하기로 하고 지난 5월 16일(토) 상반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치과의사협회 회관에서 개최된 교육에는 회원 1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중앙회 김숙향 회장의 "치과위생사 윤리"와 예아카데미 김정아 서비스교육 실장의 "치과에서 필요한 심리학"에 대한 공통필수과목과 경기도청 보건과장의 "보건소, 지소에서의 치과위생사 업무개발"에 대한 전공선택과목 강연이 있었다.

 

축북회

●98년 정기보수교육실시

축분회(회장 조행남)는 98년도 정기보수교육을 지난 5월 28일(목)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청주시 충북의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교육은 조행남 충북회장의 "치과위생사 윤리"에 대한 강연과 교육학 박사 최승희 교수의 "치과에서 필요한 심리학-치과위생사를 위한 인간관계 및 정신건강기법"에 대한 강연과 보건소 치과위생사의 "구강보건사업의 사례발표"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서울회

●98년 상반기 보수교육실시

서울회(회장 김육숙)는 98년도 보수교육 상반기 교육을 지난 5월 30일(토) 서울대병원 소아병원 제1강의실에서 개최하였다.

회원32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가운데 개최된 이번 교육은 서울치대 소아치과 김종철 교수의 "우유병우식증의 예방"에 대한 강연과 중앙회 김숙향 회장의 "치과위생사 윤리"강연, 그리고 교육학 박사 최승회 교수의 "치과위생사를 위한 인간관계 및 정신건강기법"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대전·충남회

●98년 상반기 보수교육 실시

대전·충남회(회장 한인숙)는 98년도 정기보수교육을 지난 5월 30일(토) 대덕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개최하였다.

회원 4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가운데에 개최된 이번 교육은 오전에 공통필수과목 교육으로 교육학 박사 최승희 교수의 "치과위생사를 위한 인간관계 및 정신건강기법"에 대한 심리학 강연과 중앙회 김응애 부회장의 "치과위생사 윤리"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오후에는 전공 선택과목 교육으로 보건(지) 회원을 대상으로 원광보건대학 남용옥 교수의 "임산부,치아의 구강보건관리지도"에 대한 강연과 병·의원 회원대상으로 단국치대 소아치과 김종수 교수의 "어린환자와 치과위생사"에 대한 강연이 각각 있었다.

●사무실 이전

대전·충남회는 지난 4월말에 건물주의 사정으로 사무국을 아래의 주소로 이전하였다. 전화번호와  FAX  번호는 종전과 같다.

이전 주소 우편번호 301-052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2동 141-2(4층)

 

보건회

●98사업계획 및 예산 확정

보건회(회장 임혜정)는 지난 3월 7일 도대표회의를 개최하고 98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확정하였다.

보건회는 98년 사업계획으로 기구조직강화, 보건행정 정책사업 추진, 보건(지)소 백서 및 지도서 발간, 구강보건주간 행사자료 모음집, 교육자료 확보, 보수교육 내용의 내실화, 재무관리 활성 등에 주력하기로 하고 예산 1천6백만원을 확정하였다.

●구강보건교육용 포스터 리플렛 제작

보건치과위생사회(회장 임혜정)는 올해부터 구강보건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구강보건교육용 포스터와 리플렛을 매년 대상자별로 1부씩 제작하기로 하고, 올해에는 입술모양의 리플렛 1호 "엄마와 함께 깨끗한 이, 밝은 미소"를 제작하여 배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