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 소식
상태바
시도회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1996.01.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 충남

정기총회 개최

대전 · 충남회(회장 송은주)는 지난 12월 2일(토) 회의실에서 `9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95년도 사업보고, 결산보고 및 `96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확정하였다. 아울러 보건치과위생사회 대전 · 충남회 창립총회도 개최하고 대전 · 충남 대표 송영화(금산군보건소) 회원을 선출했다.

보건(지)소 회원 대상 `95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보건(지)소 근무 회원으 대상으로 하는 `95 하반기 보수교육을 지난 11월 9일, 회원 236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신우협동조합 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내용은 보건복지부 송택순 연사의 '방사선 방어'와 부산 치대 김진법 교수의 '임상예방진료'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강원도

영동지역 보수교육 실시

강원회(회장 이경희)는 지난 11월 12일 강원도 영동지역 회원을 대상으로 95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회원 100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경희치대 김광철 교수의 '소아치과 임상에서의 치아우식증 예방 진료'강연과 서울치대 백대일 교수의 '구강보건사업'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인천 · 경기

병 · 의원 근무 회원 보수교육 실시

인천 · 경기회(회장 차동화)는 `95 하반기 병 · 의원 근무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3일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강당에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회원 121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의 내용은 경희치대 김광철 교수의 '소아치과 임상에서의 치아우식증 예방 진료'와 서울치대 문혁수 교수의 '구강보건사업, 잇솔질 교육, 불소이용의 안정성, 한국인 건강실태 추이'에 대한 교육을 가졌다.

 

대구 · 경북

의료기사연합회 볼링대회 참석

대구 · 경북회(회장 김복남)는 지난 11월 22일 대경볼링장에서 개최된 의료기사연합회 볼링대회에 참석하여 대구 · 경북 지역 의료기사 단체 친목도모에 기여했다.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대구 · 경북회 `95 하반기 보수교육이 지난 11월 4일과 5일 대구시 금호호텔에서 회원 341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보건(지)소 근무 회원은 11월 4일에, 병 · 의원 근무 회원은 11월 5 일에 개최되었으며, 하얀돌치과의원장 장영명 박사(경희치대 외래교수)의 '치석제고술과 치근활택술'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부산 · 경남

하반기 교육 11월 18일 실시

부산 · 경남회(회장 안인득)는 `95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지난 11월 18일 부산상공회의소 강당에서 실시했다.

305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가운데 조선치대 김병옥 교수의 '치주질환의 원인과 예방 치주질환'에 대하여, 부산치대 최점일 교수의 '치석제거술, 치근활택술 및 기구연마'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서울특별시

강남지역 보수교육 실시

서울시회(회장 김영희)는 서울 강남지역 회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1월 12일 실시된 보수교육에서 장영명 박사(하얀돌치과의원장, 경희치대 외래교수)와 정성민 박사(현대치과의원장, 고려대 외래교수)로 부터 '치석제거술과 치근활택술'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광주 · 전남

선택 패키지 1. 보수교육 실시

광주 · 전남회(회장 이자옥)는 `95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지난 12월 2일 선택과목 1. 패키지로 실시하였다.

조선치대 김병옥 교수의 '치주질환의 원인, 치주질환'에 대한 강연과 김숙향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의 '치석제거술, 치근활택술 및 기구연마'에 대한 특강이 있었으며, 회원 211명이 참석하였다.

 

충청북도

전공선택 보수교육 실시

충북회(회장 조행남)는 `95 하반기 전공선택 보수교육을 지난 11월 18일 청주시 리호관광호텔에서 실시하였다.

회원 133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경희치대 김광철 교수가 '소아치과 임상에서의 치아우식증 예방진료'를 서울치대 백대일 교수가 '보건기관에서의 구강보건사업, 잇솔질 교육, 불소이용의 안정성'에 대한 강연을 하였다.

 

전라북도

하반기 보수교육 실시

전북회(회장 임춘희)는 `95 하반기 보수교육을 지난 11월 19일과 12월 8일에 각각 개최하였다.

원광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병 · 의원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11월 19일 실시)은 회원 76명이 참석하였으며, 경희치대 김광철 교수의 '치아우식증 에방진료, 치면열구 전색'에 대한 강연과 서울치대 백대일 교수의 '구강보건사업, 잇솔질 교육 등'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보건(지)소 회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12월 8일 전북 완주군 소양운수연수원에서 회원 1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치대 장기완 교수의 '구강보건교육평가'와 보건복지부 김삼근 교수의 '구강보건교육평가'와 보건복지부 김삼근 사무관의 '구강보건정책사업'에 대한 강연과 단국치대 신승철 교수의 '공중구강보건사업' 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이어서 구강보건사업에 대한 패널토의가 교육에 참석한 치과위생사와 전라북도 보건과, 보건소장, 공중보건치의가 함께한 가운데 집행되어 `96년도 보건(지)소 구강보건사업에 대한 방향에 대해 집중논의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