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회 소식
상태바
시도회 소식
  • 치위협보
  • 승인 1995.07.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회

보수교육ㆍ총회 개최

강원회는 95년도 1차 정기 보수교육을 지난 6월 18일 개최했다.

춘천 어린이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보수교육은 95년도 공통필수과목인 '방사선방어'에 대하여 보건 복지부 의료장비와 송택순 선생이 강연했으며, 회원 177명이 참석했다.

이어서 개최된 총회에서 일신상 사유로 사임한 이정봉 회장의 후임으로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보건지소에 재직중인 이경희 현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하고 새로운 각오로 집행부를 이끌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부산ㆍ경남회

6ㆍ9행사, 보수교육 함께 실시

부산ㆍ경남회(회장 안일득)는 지난 6월 11일(일) 부산일보 강당에서 95년도 1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회원 380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가운데에 실시된 이번 교육은 95년도 공통필수과목인 '방사선방어'를 송택순 선생(보건복지부 의료장비과)이 강연하였으며, 이어서 부산일보사 앞에서 많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에 6ㆍ9구강보건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대전ㆍ충남회

전공선택교육 1,2차로 실시

대전ㆍ충남회(회장 송은주)는 95년 1, 2차 전공선택과목 '임상예방진료' 보수교육을 4월 29일과 6월 24일 대전 YMCA회관 4층에서 실시했다.

보건(지)소 회원(1차 156명 참석)과 병ㆍ의원 회원(2차 150명 참석)을 구분하여 실시한 이번 교육은 '소아치과 임상에서의 치아우식증 예방진료'(김종규 치과의원장)와 '치과위생사의 바른 근무 요령 및 진료자세'(나성식 경희치대 외래교수)에 대한 강연이 있었으며, 김숙향 협회장과 회원과의 만남의 시간이 있어 회원들의 많은 호응이 있었다.

한인숙 부회장 화촉

대전ㆍ충남회 한인숙 부회장(천안군보건소 근무)에 지난 4월 29일(토) 오후 4시 대전역 스포공원에서 전통혼례로 화촉을 밝혔는데 중앙회 김숙향 회장과 시도회 임원, 회원이 많이 참석하여 아날을 축하해 주었다.

사무실 입주식 가져

대전ㆍ충남회에서는 독립적인 둥지를 마련했다. 4년간의 회관건립기금모금과 회비 절약에 절약을 강조, 4월 중순부터 이사를 준비해, 5월15일부터는 신민주 초대 사무장이 근무를 시작, 신입회원들의 면허증 배부. 신ㆍ구회원관리 및 구직안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아직은 완전한 정리는 되지 못하였으나 95년 제2회 보수교육이 있을 6월 24일 저녁 방들이가 있을 예정이다.

이에 회원 여러분들의 발전 기원을 부탁드리며, 애쓰신 모든분들께 감사말씀 전한다고.

 

충북회

보수교육개최

충북회(회장 조행남)는 충북대 의대병원 종합강의실에서 95년도 공통필수과목 보수교육을 7월 1일 실시한다.

 

제주회

`95선택 보수교육실시

제주회(회장 오미옥)는 지난 5월 25일 (목)~26(금) 제주시 건강관리협회에서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에  `95년도 1차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전공선택과목1. 치석제고술과 치근활택술에 대한 강연을 김숙향 협회장(경희치대 병원)이 연자로 참석하여 '구강위생관리, 치석제거술, 치근활택술, 초음파 스케일링, 치면연마, 기구연마'에 대하여 교육하였다.

 

대구ㆍ경북회

1차 보수교육 성황리 실시

대구ㆍ경북회(회장 김복남)는 지난 5월 21일(일) 대구 금호호텔에서 `95년 1차 정기보수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교육이 끝난후 `95신입회원 환영회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공통필수 과목으로 경북대 최갑식 교수의 'X선에 대한 인체 조직반응'과 대한 인체 조직반응'과 보건복지부 의료장비과 송택순 선생의 '방사선 방어'에 대한 내용으로 회원 427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중앙회 김숙향 회장과 회원과의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서울 및 인천ㆍ경기회

서울과 경기 분리하여 교육실시

서울 및 인천ㆍ경기회(회장 김영희)는 95년도 1ㆍ2차 정기보수교육을 지난 5월 20일과 6월 24일 서울은행 본점 강당에서 실시했다.

서울지역 회원과 95년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한 1차 교육은 회원 445명이 참석하고, 인천ㆍ경기지역 회원을 대상으로 한 2차 교육은 회원 250명이 참석하여 보수교육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번 정기 보수교육은 95년 공통필수과목으로 'X선에 대한 인체조직반응'(서울치대 최순철 교수)과 '방사선방어'(보건복지부 의료장비과 송택순 선생)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한편 6월 24일(토)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인천ㆍ경기회가 종전의 서울 및 인천ㆍ경기회에 분리되어 새로운 집행부로 탄생되었다.

 

광주ㆍ전남회

공통필수 방사선 교육실시

광주ㆍ전남회(회장 이자옥)는 `95년도 1차 정기보수 교육을 지난 4월 29일(토) 광주시 송원백화점 7층 아트홀에서 회원 2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통필수과목인 '방사선 방어'로 보건복지부 의료장비와 송택순 연자의 강연을 했으며, 정규 교육시간이 끝난 후에 전라남도 김평욱 보건과장의 '당면보건시책'에 대한 강연도 있었다.

 

전북회

이사회 개최

전북회(회장 임준희)는 지난 4월 28일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95년도 1차 정기보수교육 실시에 대하여 협의하고 4월 8일 개최된 협회 보수교육 실무자 회의에서 시달된 사항을 전 임원에게 공지했다.

1차 보수교육 실시

전북회는 `95년 1차 정기보수교육을 지난 5월 27일(토) 이리 원광대에서 회원 19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통필수과목(방사선 방어)으로 전북치대 고광준 교수의 '방사선에 대한 인체 조직 반응'에 대한 강연과 보건복지부 의료장비와 송택순 선생의 '방사선방어'에 대한 강연이 참석 회원들의 좋은 반응 속에 진행됐다.

이어 개최된 회원선출에서 임춘희 현 회장이 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