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보건소, 시민 대상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상태바
양주시보건소, 시민 대상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7.07.3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보건소가 양주시민을 대상으로 치아우식증(충치)과 치주병 예방을 위해 불소양치용액을 연중 무료로 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양주시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불소 용액 양치 사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과 함께 1개월 분량의 불소 약품과 불소 통, 양치 컵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불소양치용액은 주 1회 이상 꾸준히 사용할 경우 충치균 억제, 손상당한 치질의 회복과 강화에 도움을 줘 치아우식증, 치주병 예방과 시린 이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불소 양치법은 칫솔질 후 불소 용액 약 10mL를 1분 동안 입안에 머금은 후 뱉어내고 약 30분간 물과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아야 효과적이다.

양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불소 용액 양치는 간단하고 효과가 좋은 치아건강 방법"이라며 "시민들께서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불소 용액 양치를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보건소는 지난 26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생후 6개월 이상부터 만 6세 이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 '부모님과 함께하는 구강캠프교실'을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치면세균막검사, 개별잇솔질교육, 구강검진,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부분치석제거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