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회, ‘쓸로우 건강놀이터’서 구강보건행사 진행
상태바
경기도회, ‘쓸로우 건강놀이터’서 구강보건행사 진행
  • 박정연 기자
  • 승인 2017.09.1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칫솔 바꾸기 이벤트, Q-scan을 이용한 구강 보건교육 등 눈길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도회)는 지난 9월 8일∼9일 양일간 동남보건대학교에서 열린 '쓸로우 건강놀이터'에서 구강보건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도치과위생사회(회장 이선미, 이하 경기도회)는 지난 9월 8일∼9일 양일간 수원시 어린이 급식센터에서 주관한 쓸로우 건강놀이터에서 구강보건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급식소의 저염, 저당화를 촉진하고자 추진된 쓸로우 프로젝트(Salt Sugar Low Project)의 일환으로 수원시 어린이 급식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어린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쉽고 즐겁게 건강에 대해 접할 수 있도록 영양, 구강, 눈, CPR, 소방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교육 프로그램들로 꾸며졌다.

경기도회는 약 1,5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 치과위생사회 회장 및 이사들을 비롯하여 임상치과위생사, 동남 보건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칫솔 바꾸기 이벤트, Q-scan을 이용한 구강보건교육, 자석 판을 이용한 식이조절교육, 구강관리용품 체험, 불소도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부스 내 포토존을 설치하여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기념사진촬영과 간단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경기도회 관계자는 “특히 9일에는 주말을 이용한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많았다”며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해보며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