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임상&세미나 세미나 포토뉴스
신흥,‘김샘의 엔도이야기 기본에서 답을 얻다’ 연수회 성료K3XF, TF Adaptive Motor 활용한 실습 진행으로 실전 감각 익히는 시간돼

㈜신흥이 주최한 ‘김샘의 엔도이야기 기본에서 답을 얻다’ 세미나가 9월 6일부터 27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성료됐다.

세미나 연자인 김현기 원장(연세 휴치과)은 ‘기본에서 답을 얻다’라는 세미나 주제에 맞게 가장 빠르고 쉽게 엔도의 기본기에 접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1,3회차 강의에서는 이론 강의가 2,4회차에서는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됐다. 주요 강의로는 △치아별 3차원 치근관 형태 분석 및 근관 와동 형성 방법, 근관장 측정 방법△치아 형태별로 적용할 수 있는 근관치료의 protocol△Ni-Ti rotary instrumentation실습△근관 충전 방법-Continuous wave technique등이 진행됐다. 특히 실습에서는 신흥의 K3XF와 TF Adaptive Motor 제품이 활용되어 강의 후에는 제품에 대한 문의가 다수 있었다.

김현기 원장은 강의 시간 동안 실제 임상 케이스를 함께 공유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실습 중 꼼꼼하게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진행해 호응을 받았다.

㈜신흥은 향후에도 ‘김샘의 엔도이야기’처럼 엔도에 관한 높은 수준의 좋은 세미나를 많이 개최하여 개원가의 진료 고민을 함께 헤쳐 나갈 예정이다. 더 많은 세미나는 덴탈세미나(www.dentalseminar.co.kr)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정연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