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보수교육 뭐가 있을까?
상태바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뭐가 있을까?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5.04.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올해 보수교육 일정 공지
▲2015년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평점인정 기준

 

올해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일정이 나왔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지난 10일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통해 2015년도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일정을 공지했다.

공지내용에 따르면, 협회는 지난 4월 11일 서울특별시회에 이어 20일 경기도회가 개최하는 보수교육 평점을 승인한 상태다. 이외 시도회 보수교육은 현재 승인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된다.

치과 관련 학회의 경우 지난 4월 3일 열린 대한장애인치과학회에 이어 오는 4월 25일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종합학술대회에 보수교육 평점을 승인했다.

보수교육 승인여부 및 일정 등은 각 개최 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 협회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교육세부사항은 시도회 및 산하단체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 내 시도회·산하단체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교육은 각 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오는 7월 열리는 협회 종합학술대회를 비롯해 시도회 및 산하단체가 주최하는 모든 현장교육에서는 RF카드를 활용한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 따라서 참가자들은 협회회원증카드나 현장에서 제공되는 임시출결카드로 강연장 출입 시마다 정확하게 체크해야 한다.

한편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1조 및 제18조에 의해 치과위생사는 법정 보수교육 연 8시간(8평점)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미이수자는 의료관계행정처분규칙 행정처분기준에 따라 면허자격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따라서 반드시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