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학가
서울대치과병원 최진영 교수, 우즈벡 타슈켄트 국립치과대학 명예 교수 위촉최초 외국인 명예교수 영예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최진영 교수(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가 지난 2월 6일 Tashkent State Dental Institute(타슈켄트 국립치과대학, 이하 TSDI)에서 최초로 외국인 명예 교수로 위촉됐다.

최진영 교수(우)가 Tashkent State Dental Institute의 Jasur 총장(좌)으로부터 명예교수증을 받고 있다.

최진영 교수는 2011년부터 우즈베키스탄 Tashkent medical Academy에서 현지 구순구개열 환자를 대상으로 매년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학생 및 현지 의사들을 대상으로 교육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명예교수로 위촉 됐다.

이번 명예교수 위촉은 TSDI의 전체 교수의 회의를 거치고 우즈베키스탄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아 명예 교수 직위를 수여한 것으로 외국인으로는 최초 명예교수다.

최진영 교수는 “향후 한국과 TSDI간의 연구 및 진료분야에서 학술교류를 함에 있어서 가교의 역할을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진영 교수는 올해 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에 걸쳐 환자 진료와 현지 치과대학생 및 의사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오는 4월에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우즈벡 봉사팀을 이끌고 구순구개열 환자 및 치과진료를 위한 의료봉사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문혁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