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학회 ‘2018 춘계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과위생학회 ‘2018 춘계 학술집담회’ 개최
  • 문혁 기자
  • 승인 2018.04.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송경희)가 오는 5월 19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8 춘계학술집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구강 근기능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근기능과 관련된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한 기준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연자로 구성된 이번 학술 집담회의 첫째 강의는 도요타 코이치로(제이·엠·에스병원 프로덕트 비즈니스 유닛 영양그룹 주석)가 “기기를 이용한 구강 근기능 장애 치료법”을 주제로 ‘JMS 설압측정기’ 와 페코판다의 개발경위를 설명하고 임상데이터를 청중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 내 관련 학회의 최근 동향과 보험수가 적용대상을 소개해 우리나라와의 비교 및 정책활용에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큰 관심을 모은다. 

둘째 강의는 FUNG BRIGITTE(홍콩 KWONG WAH HOSPITAL)가 연자로 나서 ‘구강 근기능 장애와 치료법’을 주제로 ▲구강 근기능 치료 개요 ▲환자의 개별적인 상태에 따른 근기능 치료 적용과 문헌 리뷰 ▲근기능 운동 실습을 강의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위생학회 관계자는 “이번 춘계 학술집담회는 전문성있는 해외 연자들로 구성해 구강 근기능 관련 내용을 청중들에게 상세히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상에서 적용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담은 만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대한치과위생학회의 춘계 학술집담회 등록은 5월 17일 까지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http://www.kadh.or.kr)를 통해 가능하다. 등록비는 회원이 5만원, 비회원은 7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010-7510-19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