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이슈
의료기준 표준 코드 미리 준비 하세요!의료기기 표준코드의 표시 및 관리요령 고시 제정

금년도 7월에 의무화 될 의료기기 표준코드 부착과 관련한 세부기준이 마련됐다.

지난 12월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의료기기 용기나 외장 등에 표시하는 '표준 코드'에 대한 세부기준을 정하는 내용이 담긴 '의료기기 표준코드의 표시 및 관리요령'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2019년 7월 의료기기 표준코드 부착 의무화를 앞두고 제조·수입업자들이 표준코드 표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표준코드의 코드 구성, 생성 방법, 표시 방법등의 세부사항을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 → 법령·자료 → 법령 정보 → 제개정고시 또는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www.law.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표준코드란 업체, 해당 품목, 제조번호 등을 숫자 또는 문자의 조합으로 구성된 바코드 형태로 의료기기 용기나 외장 등에 부착하여 해당 의료기기를 식별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고시 제정을 통해 의료기기 허가부터 유통 및 사용까지 모든 단계에 의료기기 제품 정보를 확인해 안전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표준코드 부착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업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구경아 기자  press@kdha.or.kr

<저작권자 © 치위협보(덴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경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