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임직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치위협 임직원 워크숍 개최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6.0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회별 주요 사업계획 점검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지난 12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신흥양지연수원에서 `2016년도 사업계획 수립'을 주제로 임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내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집중적으로 검토하고, 분과위원회 간 결속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경숙 협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임직원이 함께 모여 지난 1년을 마무리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매우 뜻 깊다. 이번 워크숍이 위원회 간 단합과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치위협은 집행부 공약사항인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와 관련한 정책활동 및 홍보를 비롯 치과위생사 처우개선을 위한 연구 및 업무개발 사업, 대정부 정책조정사업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치위협은 또한 치과위생사 직무윤리 교재 개발과 회원 역량강화 교육 강화, 면허신고 홍보 강화, 금연 급여화 교육프로그램 표준안 개발, 사이버 교육 국비 지원프로그램 추진 등 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의 자질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 이어 치과위생사 직종과 전문성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강화하기 위한 대국민 홍보 사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2019년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치위생심포지엄(ISDH)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반작업에 본격 착수하기로 했다. 우선 내년 스위스 ISDH 참가를 비롯해 영문홈페이지 개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도회 등 연계를 통해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무 전산화, 역사자료 전산화 등을 추진한다.

 문경숙 회장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집을 떠난다는 것은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서로 간 이해와 화합을 통해 협회가 큰 수확을 얻을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