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 위한 보건의료인들의 위로와 격려 전해
상태바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 위한 보건의료인들의 위로와 격려 전해
  • 박용환 기자
  • 승인 2019.05.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강원도청 방문해 최문순 도지사에게 성금 전달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과 조애희 강원도회장 참석해 치과위생사들을 대신해 빠른 회복 기원

식목일을 하루 앞둔 지난 4월 4일, 강원도 고성과 속초 등에 화마가 덮친 지 어언 2달여가 지났지만, 피해 이재민들의 상처는 아직 아물지 않고 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도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와 함께 산불피해가 발생한지 사흘 뒤인 7일과 8일 양일 간 의료지원팀을 파견해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협회의 자발적 성금도 5월 9일 전달했다.

이에 발맞춰 보건의료기사단체의 연합회인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회장 김양근, 이하 의기총)도 산하 각 직역 대표단과 함께 지난 24일 강원도청을 방문하고 최문순 도지사에게 보건의료인들의 마음을 담아 위로와 격려를 담은 성금을 기탁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좌)에게 김양근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장 겸 대한치과기공사협회장(우)이 보건의료인들의 마음을 담아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양근 의기총회장 겸 대한치과기공사협회장, 박정이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회장, 장인호 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 우완희 대한방사선사협회장, 공용수 대한물리치교사협회 부회장, 전병진 대한작업치료사협회장, 이애순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전 강원도회장, 주기택 대한안경사협회 전 강원도회장 등 직역 대표단이 이른 아침 강원도청을 방문해 최문순 도지사에게 각 직역의 활동상을 전하며 신속한 복구를 기원했다.

최문순 도지사는 이른 아침 참석한 의기총 각 직역 대표단과 일일이 악수하며 감사를 표했고, 성금을 비롯한 보건의료인들의 자원봉사가 강원도 피해 이재민들이 다시 일어서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는 치위협의 박정이 부회장과 조애희 강원도회장도 참석해 그간의 치과위생사들의 활동상을 대변하고, 피해지역 이재민들의 회복을 향한 치과위생사들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