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기동민 국회의원
상태바
[신년사] 기동민 국회의원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0.01.2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서울 성북을 국회의원 기동민입니다.

황금돼지의 해가 가고 하얀 쥐의 해인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늘 새로운 해가 시작되면 다가올 일들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가득하곤 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회원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는 일들 잘 이뤄가는 2020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발간한 2018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치주질환의 유병률은 점차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체계적인 치아보건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다보니, 잘못된 양치질 습관을 비롯하여 치아건강 관리가 미흡해 치주질환을 사전에 예방하지 못하는 환자 케이스가 여전히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국가가 공인한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늘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전문적인 업무에 종사하면서도, 주민들을 직접 찾아 보건교육을 진행하며 치주질환 예방에 앞장서는 협회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올해도 더욱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 또한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로서 치과위생사 여러분이 안정적으로 업무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법·제도적 개선점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