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치과위생사 통합문항형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 시행, 5월 31일까지 교육 참가자 접수
상태바
2020년도 치과위생사 통합문항형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 시행, 5월 31일까지 교육 참가자 접수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5.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신규·재교육 모두 운영, 오는 7~9월 중 서울·대전·전북·대구 등 총 4곳에서 진행

한국치과위생사교육협의회가 치과위생사 통합문항형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에 참여할 교육 참가자를 오는 31일(일)까지 모집한다.
 
채점자 교육은 지난 2006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실기) 채점 교육이란 이름으로 처음 실시됐다. 이어 지난 2012년 통합문항형 실기시험으로 변경 이후 이를 반영해, 평가자의 역량 강화와 채점에 대한 이해 및 숙련도를 제고하고 국가시험의 공정성 확보와 질 향상을 위한 채점자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오는 7~9월 중 서울(한양여자대학교), 대전(대전보건대학교), 전북(원광보건대학교), 대구(대구보건대학교) 등 총 4곳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재교육뿐만 아니라 신규교육 과정까지 함께 개설돼 그동안 아쉬움을 느꼈던 대상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신규 교육은 2일 과정(교육 시간 9시부터 19시까지), 재교육은 1일 과정(9시 반부터 17시까지)으로 운영되고, 정확한 교육 일정은 신청접수가 완료된 후 공지될 예정이다.
 
신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교직에 종사하는 자로서 최근 3년 이내 연속해서 2학기 이상 치면세마론 및 실습 교과목 강의 경력자거나 임상과 보건(지)소 종사자이며 임상경력이 3년 이상이며 현재 치면세마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 중이어야 한다.
 
재교육은 교직 종사자와 임상 및 보건(지)소 종사자 모두 기존 평가자 신규교육을 이수한 사람이어야 하며, 기존에 이미 재교육을 받은 사람도 다시 수강할 수 있다.
 
표. 치과위생사 통합문항형 실기시험 채점자 교육별 대상자 자격 요건
교육 시 필요한 실습 기자재는 참가자가 지참해야 하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한국치과위생사교육협의회와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인증서가 수여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홈페이지에 있는 별도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academic@kdha.or.kr)로 접수해야 하며 교육비를 기간 내에 결제해야 최종 신청이 완료된다. 통합문항형 실기시험 채점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홈페이지(https://kdha.or.kr) → 공지사항 → 2020년 치과위생사 통합문항형실기시험 채점자 교육 (신규, 재교육)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