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구강지킴이, 국민 속의 치과위생사’로 대국민 홍보와 인식 고취까지
상태바
국민의 구강지킴이, 국민 속의 치과위생사’로 대국민 홍보와 인식 고취까지
  • 김흥세 기자
  • 승인 2020.03.1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과 병·의원은 물론 일상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구강건강 관련 내용 담아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 이하 치위협)가 치과위생사 홍보 및 구강보건교육용 리플렛을 제작했다.

치위협은 국민 구강건강증진의 일익을 담당하는 전문직업인으로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이 부각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구강건강 관련 정보를 전달하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치과위생사 홍보 및 구강보건교육용 리플렛 1편
치과위생사 홍보 및 구강보건교육용 리플렛 1편
리플렛은 ‘국민의 구강지킴이, 국민 속의 치과위생사’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총 2종이 제작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선 2종 모두 ‘국민의 구강건강 지킴이’로서 치과위생사의 전문적인 역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1편에서 기본 구강건강 지식이란 주제를 토대로 먼저 생애주기별 치아 관련 국민건강보험 혜택 내용을 담았다. 또한 칫솔 외 구강위생 보조용품과 올바른 칫솔질 Tip을 통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강건강 관련 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2편은 잇몸건강지수 체크리스트와 치주질환자용, 치주질환자용 칫솔질 방법, 치간 칫솔과 손잡이 치실 등 구강보조용품 올바른 활용방법 등 일상에서 구강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 위주로 구성됐다.
 
치위협은 이러한 1·2편에 이어 ‘구강과 전신질환’에 대한 내용을 담은 3편까지 제작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협회에서 진행하는 구강보건교육 및 구강보건의 날 행사 등에 리플렛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리플렛 활용의 일환으로 이미 산하 13개 시·도회에 리플렛 2종을 배포했고, 협회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치과위생사 회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리플렛 제작을 주관한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이번 리플렛은 치과위생사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고취와 구강보건교육을 위해 제작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배포와 활용으로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정확하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치위협에서 제작한 리플렛은 ‘협회 홈페이지-소통광장-자료실’(https://kdha.or.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