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선거무효소송 사태...이번엔 의장단이 “회무공백 안돼”
상태바
치협 선거무효소송 사태...이번엔 의장단이 “회무공백 안돼”
  • 배샛별 기자
  • 승인 2018.02.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만간 선거무효소송 사태 관련 공식입장 발표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전·현직 의장단이 제30대 회장 선거무효소송에 따른 회무 공백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치협과 입장을 같이 했다.

치협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7일 오후 7시 서울 모처에서 가진 전·현직 의장단(이하 의장단) 간담회에서 이 같은 의장단의 입장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최근 법원의 선거무효 판결을 받은 김철수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 지난 7일 서울 모처에서 전·현직 의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치협에 따르면, 의장단 간담회는 치협이 정기대의원 총회를 앞두고 치과계 원로인 의장단의 조언을 듣는 정례적 성격의 모임으로 지난해 9월에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김종환 의장, 예의성 부의장 등 의장단 9명과 치협 김철수 회장, 조영식 총무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스럽게 선거무효소송 후속대책과 관련한 의장단의 의견이 전달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의장단은 “단 하루의 회무 공백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모든 회원들에게 피해가 돌아갈 수 있는 만큼 회무 공백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공통된 입장을 내비쳤다.

또한 “재선거와 관련한 임기 문제는 지부 임기 및 대의원 총회 임기와 맞지 않았을 때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재발 방지를 위해 어떤 식으로든 분명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특히 이날 의장단은 선거무효소송 사태에 대해 조만간 공식입장을 발표하기로 했다.

김철수 회장은 이 자리에서 “제대로 된 선거를 다시 한 번 치러 정통성을 회복하고, 회무연속성을 유지하고 싶다”며 “재선거 실시가 임기연장을 위한 것이라는 오해의 소지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임기는 잔여임기로 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제30대 치협 회장 선거무효소송을 이끈 소송단은 앞서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고 “의장단이 현 사태 수습을 위한 임시 대의원총회를 즉각 개최하고 회장단 직무대행단을 즉각 구성해 재선거를 치르라”고 주문한 바 있다.

이어 지난 8일에는 선거 원천 무효에 따라 치협 집행부 전원이 사퇴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는 김철수 회장이 최근 기자회견에서 김 회장 본인과 선출직 부회장 3명이 자리에서 물러나는 대신 나머지 이사들은 새 집행부 선출까지 회무를 지속해 회무 공백을 최소화한다는 입장을 전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송단은 “선거가 원천무효가 되었는데 나머지 집행부 임원들이 존재할 수 있냐”며 “엄밀히 말하자면 권한이 없는 사람이 임명한 거라 임명행위 자체가 무효”라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